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블록체인 Payment 알아보기 (1) - Plutus

Plutus는 smart contract를 활용하여 전세계 NFC 기계가 있는 곳에서 Tab & Pay 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것은 진정한 peer-to-peer, 분산화된 exchange network에 의해 제공이 됩니다.


Plutus가 나온 계기

디지털 currency를 받고자 하는 상인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현실적으로 많은 장벽이 있다.
그래서 Plutus는 상인들이 이러한 고민을 더 하지 않도록 이 것을 개발하게 되었다.
Plutus는 app안에 있는 충전된 virtual debit card가 청구되기 전에 디지털 화폐를 법정 화폐로 변환해주도록 블록체인을 사용한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전세계의 모바일로 간단하게 tap & pay 할 수 있게 된다.


COO가 한 말

전통적인 모바일 결제 방법은 app에 저장된 당신의 개인 카드 정보를 필요로 한다.  편안하긴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큰일난다. Plutus는 미리 지불된 virtual debit card를 이용하여 결제를 도와준다. 

How it works - in 5 steps 

1. Plutus app에 표시된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낸다.
2. Bitcoin은 USD,EUR 등으로 제공하기 위해 분산화된 교환방법으로 증명된 상인에게 자동적으로 보내진다.

3. Ethereum platform 에서 돌고 있는 smart contract ( dex ) 는 상인이 비트코인을 받은것을 인지하고, 자동적으로 너의 Plutus debit card에 지급 명령이 자동적으로 내려진다.

4. 이제 우리는 NFC 기계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5. 상인들은 항상 선호하는 currency로 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