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ck-End/결제 모듈

0. Adyen 개요

온라인 결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adyen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카드,지갑, key 로컬 결제 방법을 이용하여 지불할 수 있다.


adyen 솔루션을 이용하면 고객들이 선호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adyen 솔루션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것을 할 수 있다.

  • 결제가 이루어지는 고객의 국가코드, 통화, 플랫폼과 같은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

  •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통합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적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것들도 추가로 할 수 있다.


https://docs.adyen.com/developers/files/36187824/47483518/1/1550737706114/CK-Android.gif


주요 결제 수단을 제공


adyen 결제 솔루션은 당신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의 규제 준수 및 규제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주요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Visa,MasterCard 주요 카드사, Google Pay, Apple Pay 지갑, 네덜란드의 iDEAL, 브라질의 Boleto, 중국의 WeChat Pay등 지역 결제 수단을 재공한다.


우리는 새로운 결제 수단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지원 가능한 결제수단들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작하기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통합할지를 먼저 정해야 한다.


필요조건이나 할당된 시간에 따라 우리의 API나 checkout SDK를 사용할 수 있다.


  • API 통합하기 : UI를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하고 싶은 경우

  • Checkout SDK



API로 통합하기


API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결제 환경 전체 흐름을 제어할 수 있다.


너의 UI에 필요한 정보들을 우리 API가 제공하고 pre-built Javascript Component를 이용하여 front end 구현을 간단하게 해준다.


만약 당신이 PCI level 1,2라면, Adyen에게 raw card data를 제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Secured Fields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Adyen에게 데이터를 제출하기 전에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하고 암호화를 해야한다.


Checkout SDK로 통합하기


client-side Web,iOS, Android SDK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서버에서 지불 세션을 설정한 다음 SDK 나머지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한다.


우리 SDK는 고객들의 상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UI를 제공하고 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Android SDK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앱에서 payment methods과 3D Secure를 사용하는게 목표다. SDK는 가능한 결제수단들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고객의 결제 정보를 수집하여 Adyen에 해당 정보를 보내줄 수 있다. 이 결제 정보는 민감한 정보이기 때문에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우리의 서버는 거치지 않는다.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결제 세션을 만들 수 있고, 결제 결과를 증명해주는 서버를 구축하여야 한다.




'Back-End > 결제 모듈'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yen 3D Secure 2 통합하기  (0) 201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