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ow the blockchain is changing money and business


The technology likely to have the greatest impact on the next few decades has arrived. And it's not social media. It's not big data. It's not robotics. It's not even AI. You'll be surprised to learn that it's the underlying technology of digital currencies like Bitcoin. It's called the blockchain. Blockchain.


몇 십년 후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 같은 기술이 나타났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아닙니다. 빅테이터는 아닙니다. 로보틱스는 아닙니다. AI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의 근본적인 기술이라는 것에 놀랄 것입니다.


Now, it's not the most sonorous word in the world, but I believe that this is now the next generation of the internet,and that it holds vast promise for every business, every society and for all of you, individually.


sonorous : (소리가) 듣기 좋은

vast : 어마어마한 

promise : 가능성


지금은 블록체인이 듣기 좋은 단어는 아니지만, 인터넷 다음 세대가 될 것이고, 모든 비즈니스, 사회, 개인에게 방대한 영향을 믿칠 거라 믿고 있습니다.




당신은 알다시피 지난 몇십년 동안, 우리는 정보의 인터넷과 지내왔다.(?) 그리고 내가 이메일이나 파워포인트 또는 어떤 것을 당신에게 보낼 때, 나는 실제로 원본을 보내는 것이 아니다. 나는 당신에게 복사본을 보내는 것이다. 이것은 대단하다. 이것은 민주화된 정보이다.(?) 그러나 자산에 관해서는 ( 돈,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금융자산, loyalty points, 지적 재산권, 음악, 예술, 배출권 거래제(?) 그리고 다른 자산들 ) 복사본을 당신에게 보낸다는 것은 매우 나쁜 아이디어다. 만약 내가 100달러를 보낸다면, 내가 여전히 돈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


have had
when it comes to


그러면 나는 당신에게 돈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오랫동안 암호학자들이 ‘이중지불’이라 불러왔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우리 경제에 신뢰를 설립하기 위해 큰 중간관리자들 ( 은행, 정부, 큰 소셜 미디어 회사, 신용카드 회사, 등등 ) 에 전적으로 의지한다. 그리고 이러한 중계자들은 모든 사업과 인증, 신분 인증, 뿐만 아니라 삭제, 결정, 기록유지까지 처리한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잘한다. 그러나 문제들이 야기되고 있다.

rely on
entirely
trust


그들이 중앙화되기 시작하고 있다. 이것은 그들이 해킹당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점점 JP 모건, 미 연방 정부, 링크드인 등등 처럼 어려운 길을 걸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글로벌 경제로부터 수십억명의 사람들을 제외시켰다. 예를 들어,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지 않아 은행 계좌를 만들지 못하는 사람들. They slow things down. 이메일을 통해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은 몇초로 가능하지만, 은행 시스템을 이용하여 돈을 다른 도시에 보내는데에는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린다. (x) 그리고 그들은 이 행동의 big piece를 받습니다. 다른 국가로 돈을 보내는데에만 10~20 퍼센트를. 우리의 사생활을 점점 침해받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디지털 시대의 풍요로움을 그들은 불균형하게 사용하고 있다. 부가 창출됨가 동시에 사회적 불평등이 커지고 있다.

To begin, they`re centralised.
are found that out the hard way
They slow things down
go around
Our privacy is being undermined.
monetize
they take a big piece of the action
they`ve appropriated the largesses of the digital age asymmetrically


그래서 정보의 인터넷뿐만 아니라 가치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떨까요? 수백만 컴퓨터에서 돌고, 모두가 사용할수 있는 방대하고, 전세계적이고, 분산화된 장부와 같은. 그리고 모둔 자산, 돈부터 음악까지 강력한 중계자 없이 저장하고 움직이고 전송하고 교환하고 관리하는게 어디 있을까요? 가치의 고유한 매개체가 있다면 어떨까요?

What if there were ~~~


음, 2008년에 금융 산업은 붕괴되었고, 아마도 좋은 의도로 익명인 또는 사토시 나카모토라 불리는 사람이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암호화폐에 기초를 두고 사용하는 디지털 화폐를 위한 프로토콜을 개발한 백서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 암호화폐는 사람들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들었고 제 3자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겉보기에 간단해보이는 이 간단한 절차는 세계를 열광케 했고, 많은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두렵게 하였고 많은 곳에서 관심을 보였다. 지금, 비트코인에 대해 혼돈하지마라. 비트코인은 자산이다. 오르고 내릴 수 있다. 당신이 투기업자라면 흥미를 가질만 할 것이다. 더 넓게는 이것은 암호화폐이다. 이것은 국가가 컨트롤하는 법적 통화가 아닙니다. 그래서 더 큰 관심을 모읍니다. 실제 pony(?)는 기술입니다.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perhaps propitiously
this seemingly simple act set off a spark that ignited the world, 

speculator



(04:57)

인간의 역사 초반에는, 사람들은 서로를 믿을 수 있었고, 개인간의 거래가 가능했다. 그리고 신뢰가 쌓였다 큰 기업에 의해서가 아니라, 협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바로 암호화와 현명한 코드에 의해서. 이 믿음은 기술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이를 '신뢰 프로토콜'이라 부른다.


transact

And trust is established, not by some big institution, but by collaboration, by cryptography and by some clever code.



(05:22)

지금 당신은 아마도 의아할 것이다. 이게 어떻게 가능해? 좋습니다. 자산 ( 돈부터 음악까지 디지털 자산)이 중앙소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암호화의 고도 레벨을 사용한, 세계의 전자 장부에 기록됩니다. 트랜잭션이 실행되면, 이것은 세계적으로 수백만대의 컴퓨터를 통해 공표됩니다. 세계에 광부라 불리는 집단이 있습니다. 그들은 젊은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비트코인 광부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손가락을 통해(=>손쉽게) 구글의 10~100배가 되는 강력한 연산능력 가지고 있습니다. 이 광부들은 많은 일을 합니다. 10분마다 마치 네트워크의 심장박동처럼, 블록은 생성되고 이전 10분의 트랜잭션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광부들은 일을 하고, 이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 노력합니다.


Fair enough

distribute across

global ledger

highest level

a transaction is conducted

it is posted

at fingertips


(06:22)

그리고 그들은 경쟁합니다.  참값을 찾아 블록을 증명한 첫번째 광부는 전자 화폐로 보상을 받는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경우는 비트코인으로.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블록은 블록들의 체인을 만들기 위해 이전 블록과 연결됩니다. 그리고 모든 블록은 시간이 기록된다 마치 봉인된 전자 도장처럼. 만약 내가 블록을 해킹하여 다른 두명에게 같은 돈을 전송하려 한다면, 블록체인에 있는 모든 거래 내역이 있는 이전의 블록들을 해킹해야 한다. 하나의 컴퓨터가 아니라 수백만 컴퓨터를 동시에 암호화 고도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시스템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이것이 블록체인이 동작하는 방식입니다.

truth

the first miner to find out the truth and to validate the block, is rewarded in digital currency, in the case of the Bitcoin blockchain, with Bitcoin.

everyone is time-stamped